수상자발표

2019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홍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국립정신건강센터

2020.01.10

조회수 17864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홍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건강한 마음을 갖는 것, 재난 대비의 첫 걸음입니다



>재난대비 마음건강 수칙 홍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전경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국립정신건강센터 국가트라우마센터(센터장 이영문)는 '2019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홍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홍보대사 위촉식'을 지난 12월 13일 오전 10시30분 국립정신건강센터 어울림홀에서 개최하였다.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국가트라우마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10가지'를 활용하여 예기치 못한 사고나 재난으로 인한 정신적 충격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손수제작물(UCC), 웹툰, 카드뉴스 홍보콘텐츠를 모집하였으며, 접수된 총 117건 중 9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복지부장관상)은 마음건강수칙 정보를 시각적으로 명료하게 표현한 최하영씨의 UCC 작품 '재난대비 마음건강지침 인포그래픽'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모든 공모전 수상작은 국가트라우마센터 누리집(nct.go.kr)과 국립정신건강센터 사회관계망(SNS) 등에서 공개하고 있으며, 향후 각종 교육 및 홍보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처음 개최한 공모전임에도 불구하고 국민께서 보여주신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대한민국 국민이 좋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국립정신건강센터가 마음 건강을 위한 많은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