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CAMPUS & CAREER

숭실대 유일 광고마케팅 동아리 ‘ACE’

박윤경 대학생 기자

2022.11.07

조회수 6780

CLUB DATE


공모전에 산학 협력 프로젝트까지

논스톱으로 실무경험 쌓아가요!





톡톡 클럽

숭실대 유일 광고마케팅 동아리 ‘ACE’


다양한 공모전 참여는 물론 미래 전문적인 마케터를 육성하는 곳! 숭실대에는 광고마케팅 동아리 ‘ACE’가 있습니다. 에이스의 16-1기 회장단들이 직접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 ACE 마케팅 동아리는?

ACE는 숭실대학교 교내의 유일한 광고마케팅 동아리로, 광고마케팅 분야 각종 공모전 참가 및 PR 실행을 목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 운영진이 직접 기획하는 커리큘럼과 독자적인 프로젝트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활동 경험에서 실무 스킬 습득까지 미래 전문가로 성장하겠다는 지향점을 가지고 있으며, ACE만의 독자적인 프로젝트와 산학 협력 프로젝트로 마케팅의 기초부터 실무까지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2022년 1학기에는 3대 광고공모전 중 하나인 ‘HS애드 공모전’에 참가했으며, 현재까지 다양한 공모전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약 80회 이상의 공모전에서 수상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독자적 프로젝트와 커리큘럼으로 실전 역량 UP!

ACE는 마케팅과 관련된 역량 강화를 위해 매주 목요일 저녁마다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외적인 공모전 도전은 물론 학기마다 운영진이 직접 기획한 커리큘럼으로 광고 마케팅 관련 실전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랑거리 중 하나는 ACE가 진행하는 독자적인 프로젝트들입니다. 

다른 학교 학회와 진행하는 경쟁 PT 및 산학 협력 프로젝트가 대표적입니다. 

산학 협력 프로젝트의 경우 직접 기업과 섭외하여 실무적인 경험을 쌓아볼 수 있어 마케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귀중한 경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ACE에서는 학번, 학과 모두 상관없이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든 함께 모여 동아리 활동을 진행할 수 있으며, 선배들과의 교류도 활발합니다. 

따라서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선배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과 진심 어린 조언을 강연의 형태로 들을 수 있다는 것 또한 동아리의 특별한 활동이자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고 특별한 활동을 하고 있는 ACE 동아리는 1학기에 스타트업 기업인 ‘에이블라인드’와 산학 협력 프로젝트, HS애드 공모전 참여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마무리하였으며, 방학 중에도 2학기 커리큘럼 구상과 공모전 참여 등 독자적이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꾸미며 바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남은 한 해 활동 목표로는, 재직자 선배의 강연, 산학 협력 프로젝트, 경쟁 PT, 공모전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마케팅과 관련해서 고민이 많은 부원이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어 가고 뜻깊은 경험을 함께하며 다 같이 성장하는 것입니다.

현재 마케팅에 관심은 있지만 어떤 역량을 길러야 하는지, 기획서는 어떻게 쓰는지 등, 마케팅과 관련하여 지식과 기초를 쌓고 싶은 학생들에게 분명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교내 관련 동아리에서부터 차근차근!

숭실대 ABC 마케팅 동아리 회장단들은 “대외 활동을 지원하기 전 마케팅과 관련된 기초를 다질 수 있다”며 “탄탄한 커리큘럼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광고 마케팅에 흥미가 있는 숭실대 학생들은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여 함께 성장하는 시간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권했습니다. 


또한,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씽굿 독자들을 위해 “어디서부터 경험을 쌓고 네트워크를 구축해나갈 것인지 고민이 많다면, 우선 교내 관련 동아리에서부터 차근차근 역량을 쌓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라며 응원의 말을 남겼습니다.


글_박윤경 대학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