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발표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 수상작 발표

한국도로공사

2015.07.31

조회수 16709

대상_Have A nice trip-색의이정표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 수상작 발표

한국도로공사는 ‘2015년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대상은 일반부의 ‘Have A nice trip-색의이정표’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일반부 ‘pictogram’과 대학부 ‘Watch Out!’에게 돌아갔다.

이번 공모전은 고속도로 시설물 중 디자인을 바꾸고 싶은 곳을 촬영해 제출하는 ‘사진제보 공모’와, 사진공모에서 디자인을 바꾸기로 결정된 시설물을 새로 디자인해 출품하는 ‘디자인 공모’로 나누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었다.

대상작은 주차구역을 색으로 표시하는 방법으로 주차라인을 야광페인트로 표시해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밤에 자신의 차가 주차되어 있는 구역을 쉽게 인지할 수 있다.

우수작 ‘pictogram’은 휴게소 입구를 픽토그램 사인물로 표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디자인이며, ‘Watch Out!’은 졸음쉼터 표지판의 주목성을 높이기 위해 보이는 각도에 따라 다른 픽토그램을 표지판에 도입했다.


 
대상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그외 최우수상(2), 우수상(4), 장려상(6), 국민심사상(2)을 수상한 14개 작품도 한국도로공사장상과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상과 함께 상금이 돌아갔다.​

​출처 : http://www.lafent.com/inews/news_view.html?news_id=114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