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CAMPUS & CAREER

대학생광고 연합동아리 ‘ADrenalin' 인터뷰

김해영 에디터

2018.11.23

조회수 12143




아이디어로 세상을 흥분시킬 광고호르몬

 

톡톡 클럽데이트

대학생광고 연합동아리 ADrenalin'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열정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대학생들의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바로 대학생 연합광고동아리 ‘ADrenalin(애드레날린)’이 써나가는 스토리입니다. 광고에 대해 가장 빠르고 치열하게 배우고 경험하는 젊은 열정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 대학연합동아리 애드레날린(ADrenalin)’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Drenalin’은 광고를 뜻하는 ‘Advertisement’와 흥분 호르몬의 한 종류인 ‘Adrenaline’의 합성어입니다. ‘ADrenalin’은 세상을 흥분시킬 광고호르몬이라는 슬로건 아래 젊고, 빠르게 역동적으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 광고 동아리인 만큼 트렌드에 민감하실 것 같은데, 트렌드를 쫒아가는 팁이 있나요?

광고와 마케팅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매번 자체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직접 찾아보기 힘들거나 몰랐던 부분들을 다시 다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ADrenailn PR팀은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를 통해 주기적으로 광고와 일반분야를 주제로 카드뉴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꼭 광고가 아니더라도 최근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카테고리까지 다루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트렌드를 아울러 살펴볼 수 있습니다.

 

● 특별히 기억에 남는 자체 프로젝트가 있었다면?

올해 여름 ADrenalin은 서울시 도서관과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광고제를 열었습니다. 단순히 어떤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니라, 서울시의 숨겨진 지역명소들을 주제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작품을 만들어 전시했습니다.

동아리원 모두 큐레이터가 되어 자신들이 만든 작품을 사람들에게 공유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체험하기 힘든 기회였기에 색다른 경험이었고, 광고제 진행 기간 내내 동아리 원 모두가 뿌듯해했던 기억이 납니다.





  ‘피키 캐스트’, ‘잡 플래닛등 다양한 기업들과도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들었습니다.

2018년엔 직방브랜드와 협업하여 내부 공모전을 열었고, 직방 마케팅팀에서 경쟁PT를 심사하였습니다.

시상과 상금수여는 물론, 실무진들에게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기수에도 다른 기업과 협업하여 내부 공모전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 광고를 만들 때, ‘adrenalin'이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광고는 결국 설득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떤 가치, 어떤 이점을 줄 수 있는지를 크리에이티브한 방법으로 소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adrenalin은 공모전 참여가 활발한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활동기간이 다른 동아리에 비해 짧습니다. 기간이 짧은 만큼, 정해진 시간 내에 많은 활동을 소화하기 때문에 비교적 공모전 참여가 활발한 편입니다.

또한 동아리 원들이 자율적으로 나가는 공모전 외에도 동아리 내에서 최소한 한 공모전 이상을 나갈 수 있도록 매 기수마다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ADrenalin2015년부터 2018년까지 국내 및 해외 광고제, 마케팅, PR공모전을 비롯하여 총 46개의 수상실적을 갖고 있습니다.

 

● 특별한 수상 전략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공모전을 진행하면 8~10개 조가 각각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매주 디벨롭된 아이디어와 로직을 공개한 후 피드백을 주고받습니다. 이를 통해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알 수 있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동아리원들은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열정으로 동아리원 모두가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항상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마음가짐을 갖고 있다는 점이 하나의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같은 꿈을 가진 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일단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막연히 어렵다고 생각해서 도전을 늦추는 것 보다 사소한 부분이라도 도전하고 경험하는 것이 가장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어렵다고 생각하고 조금 더 준비한다는 생각보다는 일단 같은 꿈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하고, 공유하고, 도전하면서 알아가는 순간 꿈은 성장한다고 생각합니다. 행동으로 실천하는 순간부터 꿈은 현실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_김해영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