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HOT YOUTH

“대학생 기자의 롤모델인 대학원생 유튜버를 소개합니다!”

정경선 대학생 기자

2022.08.18

조회수 7488

HOT YOUTH


“대학생 기자의 롤모델인 대학원생 유튜버를 소개합니다!”







아웃캠프족 

대학원생 유튜버 김다은(킴닥스) 님




씽굿 대학생 기자인 저에게도 롤모델이 있습니다. 저는 중학생 때부터 스물 한살인 지금까지 대학원생 김다은(킴닥스) 님의 유튜브를 구독하여 단 한 영상도 빠짐없이 보고 자극을 받았습니다. 

제가 소개하고 싶은 아웃캠프족 인물의 인생조언을 저의 방식대로 소개해 보려 합니다.


“네 주변에 100명이 네가 뭘 하고 싶은지, 꿈을 알게 되면 너는 이미 성공하는 반열에 오를 거고, 1000명이 네 꿈을 알고 있으면 너는 이미 성공했을 거야.”

중학생 때부터 입버릇처럼 기자가 될 거야, 기자가 되고 싶어!라고 말했던 저에게 늘 길을 제시하고 용기를 던져준 롤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대학원생 유튜버 김다은(킴닥스) 님입니다. 


킴닥스 채널을 운영하는 킴닥스(김다은) 님의 직업은 하나로 정의할 수 없습니다. 중앙대학교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과 대학원생이자, 영화감독, 유튜버, 메이크업 아티스트, 아트 디렉터 등 

이렇게나 많은 일을 하고 또 했습니다. 


대학생 하나의 역할을 충실히 하기에도 정말 힘든 날들이 많은데, 어떻게 이렇게 다양한 역할들로 하루를 채워나갈 수 있었는지, 또 그 역할들을 모두 다 잘해 낼 수 있었던 비법이 뭔지늘 궁금했습니다. 


사실 그 정답들은 킴닥스 채널의 영상들을 확인하다 보면 마인드의 차이에서 나타남을 알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구독을 해 온 제가 영상에서 해답을 찾자면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킴닥스 채널 인생 조언①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무조건하기, 단 열심히!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하기 싫은 일 100가지도 할 수 있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영상에서 인상 깊었던 말인데, 이 말을 기사에 실은 이유는 이런 마인드를 가지는 것도, 또 마인드를 행동으로 실천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장 쉬운 예를 들어보자면 3시간 공부에 집중하고 케이크 1조각을 먹을 거라는 생각을 한다면 하고 싶은 일은 케이크 1조각을 먹는 것이고, 하기 싫은 일은 3시간 집중하기가 될 것입니다. 

케이크 1조각을 먹고자 하는 목적을 위해서 3시간 공부를 하는 일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또 그 공부에서 배움을 얻는 건 더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킴닥스 채널의 영상 중 ‘기적의 암기법 한자 1,000개 외우기’라는 영상이 있습니다. 졸업을 위해 한자 1,000개를 외우는 과정에서 자신만의 공부 방법을 터득하고 그 방법을 구독자와 공유하는 하나의 콘텐츠로 만드는 과정을 보고 저는 마인드의 차이를 알 수 있었습니다.



킴닥스 채널 인생 조언② 좋은 생각은 좋은 마음을, 좋은 마음은 좋은 에너지를 만든다


보통 우리가 친해지고 싶은 사람, 주변으로부터 평판이 좋은 사람들을 보면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가 그 사람을 빛나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사람 주변에는 사람이 항상 많고 또 제가 생각하는 선한 영향력을 주는 이상향이기도 합니다.


그런 사람이 되고자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건강한 생각을 하고 건강한 생각을 하는 사람의 말을 전해 듣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또한 제가 킴닥스의 영상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내가 뭔가 무언가를 이루어가고 잘되고, 더 높은 곳으로 갈수록 사실 이 사회가 좋은 사회이고, 이 세상이 좋은 세상이어야 많은 사람이 행복한 사회 속에서 나도 내 몫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선한 영향력이고 꿈꾸는 사회인 것 같습니다.”


영상 속의 말은 자신이 좋은 생각과 좋은 마음과 좋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야 나올 수 있는 말인 것 같아서 때론 도전과 긍정과 자신감의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기사를 쓰면서 내가 킴닥스 채널 영상을 왜 이렇게 오랫동안 구독하고 있었을까를 생각해봤는데, 저에게 또 저의 삶의 영감을 주고, 배움을 주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살아가면서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웃으면서 살아갈 수 있는 일이 매일 생길 순 없습니다. 지치는 하루도 있고, 기분이 좋지 않은 하루도 있습니다. 뜻하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는 하루가 뜻하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하루보다 많을 것입니다. 이럴 때 가장 필요한 순간에 영상을 통해서 삶의 의미를 얻기도 합니다. 


‘나는 왜 이렇게 부족하지?’라는 마음보다는 어떻게 고쳐야 더 나은 내일을 만들까를 생각하면서 방법을 찾고 싶을 때 킴닥스의 채널 영상을 추천해 드립니다.


글_정경선 대학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