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HOT YOUTH

총 1844만 원의 크라우드 펀딩 성공!

최숙 에디터

2019.10.01

조회수 12846

핫유스


총 1844만 원의 크라우드 펀딩 성공!
가치를 창업으로 실현하다


‘여성 생식 건강 증진’이라는 목표를 가진 사회적 기업 ‘보통여자’,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인 이나타로 그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사회의 문제점들을 창업으로 해결하고 있는 ‘보통여자’의 대표 정유리 님(숙명여대 앙트러프러너십 전공·13)을 소개힙니다.

 


> 사회의 문제점들을 창업으로 해결하고 있는 ‘보통여자’ 정유리 대표


▣ 여성용 언더웨어, 그중에서도 사각팬티를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하게 된 계기는?

평소 여성 질환이나 건강에 대해 민감한 편이어서 삼각팬티에 대한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한 기회에 남자 사각팬티를 입었고 평소 느끼던 불편함이 해소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 후에 인터넷에 여성 사각팬티에 대해 찾아봤는데 대부분이 속바지이거나 삼각팬티에 가까운 사각팬티였습니다. 그때 여성용 사각팬티라는 새로운 시장의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능성과 현재의 문제점들을 바탕으로 하여 ‘여성 생식 건강 증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여성 사각팬티 제작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 이나타 브랜드 출시 이전에 대외활동으로 창업 활동을 하신 경험은?

교내외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사회혁신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는데 이를 통해서는 베타 서비스를 진행해보는 단계까지 갔던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했던 프로젝트는 숙명여대 인근 전통시장의 물품을 배달하는 서비스로, 이름은 시장 소녀였습니다.


물품을 인근 1, 2인 가구들에 맞추어 잘게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전통시장의 미비한 인프라 구축으로 인해 소분, 고객 관리 등 소수의 대학생이 진행하기에는 지나치게 큰 규모의 일이었음을 깨닫게 되어 프로젝트를 멈추게 되었습니다.



> 이나타 제품


▣ 기존에 했던 프로젝트와 이나타의 차이점은?

큰 차이점은 진행 단계입니다. 기획, 시제품 제작 혹은 서비스 테스트 단계에서 멈췄던 이전의 프로젝트들과는 달리 이나타는 2차례의 크라우드 펀딩을 거쳐 온라인 스토어에서 상시 판매 중입니다.


그리고 지난 활동들이 단기적인 프로젝트였던 것에 반해 이나타는 본격적인 사업 단계로 들어섰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창업을 꿈꾸시는 분들에게 한 마디만 전해주세요.

저도 아직 걸음마 단계라 누군가에게 창업에 대한 ‘한 마디’를 건네는 것이 매우 거창하고 부담스럽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최대한 조심스럽게 말씀드려봅니다. 현재 어떤 위치에 있든, 그 위치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밑바탕이 되어 어느 때든 자신이 대표로 기획해나가는 비즈니스를 시작할 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창업을 시작하신 분들이 있다면, 시작하신 모든 분에게도 응원을 전합니다. 창업은 '버티기'입니다!



글_최 숙 에디터




[프로필]
* 이나타 공식 홈페이지 : innat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