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주최사

제2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설성효 기자

2017.10.18

조회수 13258

 

2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교육시설재난공제회(회장 김진홍)교육시설 위험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학교 재난사고 재발 방지·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2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오는 1119일까지 실시합니다.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서주희 담당자님을 만나 공모전 도전요령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공모전인데요, 작년 공모전과 차이점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작년 공모전과 가장 다른 점은 응모 분야입니다. 작년에는 포스터, 체험수기, 아이디어 분야가 있었는데, 올해는 체험수기를 웹툰 분야로 변경하여 진행합니다.

작년에 체험수기 분야의 참여가 많지 않기도 했고, 최근 학생들의 관심사를 고려하여 웹툰 분야를 추가하였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및 교직원까지 참여가 가능한데요, 구체적인 응모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응모자격은 작년과 동일합니다. 전국의 유치원~고등학생은 물론, 해당자녀의 학부모(유치원~고등학생), 교직원(유치원~대학교)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모전 주제인 학교 재난안전에 대해 간략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작년 9.12 경주 지진을 계기로 학교 시설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졌습니다.

이런 지진뿐만 아니라 풍수해, 폭우, 화재 등의 자연재난으로 인한 학교시설 피해가 공모전의 주제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학교시설과 관련된 내용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모전 참여방법과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온라인을 통해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웹툰의 경우 양식에 맞춰 hwp파일로, 포스터의 경우 손으로 그린 작품이되 사진 촬영 또는 스캔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아이디어 분야는 한글, 파워포인트 문서 등 자유 양식으로 작성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edufacontest.com)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가자들에게 응원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학교 재난안전이라는 주제로 참가자분들이 가지고 계신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포스터, 웹툰,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표현해주시면 됩니다.

더불어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교 시설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주최사 소개>

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1948년 설립되어 교육시설의 피해에 대한 신속한 복구지원은 물론, 각종 재난예방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입니다.

재난 및 연구실 안전사고에 따른 공제급여 지급 외에 각 급 학교의 재난예방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교육시설 재난 관련 정보지제작, 학교 재난대응 역량강화교육, 도서벽지 초등학교 재난예방 체험학습 교육 등 다양한 예방 및 대비·대응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