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주최사

제9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

백지혜 기자

2017.06.07

조회수 10900

이제는 평창이다!
세계인이 하나 되는 그 날을 상상하라!
제9회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 광고 공모전

공모전 담당부서 Interview
문화체육관광부 여론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제9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이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접수를 진행합니다. 대학(원)생들에게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주제로 인쇄광고와 영상광고 2분야에 대한 작품을 접수받습니다. 이번 공모전 담당자이신 문화체육관광부 여론과 소명희 주무관 님을 만나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대학생 광고 공모전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대학생들의 정책 참여를 통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국정홍보에 활용하고자 매년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패럴림픽대회’의 국민적 염원과 응원을 담은 광고 작품을 통해 대한민국을 하나로 잇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 이번 공모전 주제에 대해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번 공모전은 <이제는 평창입니다>라는 큰 주제 아래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응원열기 확산 및 성공적 개최 기원’,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계기 국민 화합 메시지 및 아이디어 제시’라는 세부 주제로 영상광고와 인쇄광고 두 분야에 대한 작품을 모집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관련 국가대표 선수 응원 메시지, 올림픽 개최 의의 고취, 올림픽 계기 국민 화합 메시지 전달, 지구촌의 화합과 참가 선수들의 열정, 올림픽 개최 관련 국민들의 소망과 희망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자유롭게 표현해주시면 됩니다.

- 응모 분야와 시상 계획은 어떻습니까?
응모 분야는 인쇄광고, 영상광고 2개 부문이며,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5백만 원이 주어지며, 총 시상 규모는 15편, 1천9백만 원입니다.

- 특전은 어떤 것이 있으며 참여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수상자 전원에게 광고관련 취업 현장 체험 및 관련 프로그램(멘토링)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등 수상혜택이 제공됩니다.

작품은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mcst-ad.co.kr)를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최종 결과는 8월 말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 작품 제작 시 유의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작품 응모 시에 초상권, 지적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수상에서 제외되니, 이 부분도 주의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 마지막으로 이번 공모전의 예비참가자들을 위한 응원 한 마디 해주세요.
요즘 대학생 여러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대학생 광고 공모전 참가를 통해 대학생 여러분들의 열정을 마음껏 발휘하고, 꿈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글_ 백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