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주최사

한국지역난방공사, 제2회 디지털영상애니메이션 공모전

장소영 기자

2015.10.01

조회수 12654

“행복한 에너지 세상 만들기

2회 한국지역난방공사 디지털영상애니메이션공모전

공모전 담당자 Interview

한국지역난방공사

홍보팀 윤상묵 담당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성회)행복한 에너지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2회 한국지역난방공사 디지털영상애니메이션공모전 10 1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합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의 윤상묵 담당자님을 만나 자세한 도전전략과 가이드를 들어보았습니다.

 

 

●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공모전인데요, 올해 특별히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요?

 

올해로 2회를 맞이한디지털영상애니메이션 공모전은 폭넓은 연령층의 아이디어 발굴과

한국지역난방공사의 핵심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공모전입니다.

이번 공모전에서 특별히 달라진 점은 더 많은 분들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작년대학생대상에서전 국민으로 참여대상을 확대하였습니다.

또 에너지절약, 친환경에너지 등으로 국한되었던 주제 역시 우리공사사회공헌 3대 핵심가치와 연계하여 

참가자들이행복한 에너지 세상 만들기에 대한 폭넓은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확대하였습니다.

 

● 공모 주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도전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수상 팁을 알려주십시오.

‘행복한 에너지 세상 만들기라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단순히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에너지만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에너지절약, 효율적 이용, 친환경에너지 등을 통해서도 행복한 에너지 세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웃들의 어려운 마음을 헤아리고 마음을 열고 다가가는 것 역시 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제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참가자 본인이 생각하는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마음껏 표현해 보세요.

 

● 도전자들이 작품 제작 시 유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을까요?

촬영방법이나 제작방법에 특별히 제한을 두지는 않습니다. 제작한 작품이 주제와 부합된다면 공모요강에 나온 예시의 주제와 같을 필요는 없으며, 공지된 출품규격을 준수하여 제작한다면 특별한 감점요인은 없습니다.

다만,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에 공지된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우수한 작품이라도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번 공모전을 통한 주최사가 기대하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 에너지 시장에서 맡고 있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역할을 알리고 이와 더불어 

에너지 절약, 친환경에너지 등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특히 소외계층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누구나 마음을 열 수 있는행복한 에너지 세상이 되기를 바랍니다

 

● 향후 선정된 수상작품은 어떻게 활용되나요?

 

수상작으로 선정된 20개의 작품은 공사에서 시행하는 전시나 온라인 홍보를 위해 비영리적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다양한 SNS채널(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알리는 이벤트 소재로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 이번 공모전의 응모자들을 위한 응원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지난해 1회 공모전을 진행하면서 대학시절 넘치는 열정으로 공모전에 도전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면서 

출품작들을 너무 즐거운 마음으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대상이전 국민으로 확대된 만큼 다양한 연령층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해 봅니다.

 

예비참가자 여러분! 도전해주세요. 여러분들의 추억이 되고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_장소영 기자

 

<주최사 소개>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과 대기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지난 1985년에 설립된 에너지 공기업입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지역난방 공급을 통해 환경 및 국가 경제에 크게 기여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냉난방, 전력, 신재생에너지 등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세계 최고의 친환경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